N
BDI ARCHIVE 부산연구원 아카이브

부산지역 보건의료관광 국제마케팅 전략 및 네트워크 방안

저자
유정우
정보분류
정책연구
발행년월
2009년 12월
발행부서
시민행복연구본부
  • 목차
  • 표목차
  • 그림목차
Ⅰ. 서 론 3 1.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 3 2. 연구의 범위와 방법 7 3. 연구의 흐름도 9 Ⅱ. 보건의료관광의 시장구조 및 국제마케팅 구성요소 13 1. 보건의료관광 유형 및 구조 13 2. 보건의료관광 프로그램 개발 20 3. 보건의료관광 국제마케팅믹스 요소 26 Ⅲ. 국내외 보건의료관광 국제마케팅 사례 37 1. 국외 보건의료관광 국제마케팅 전략 37 2. 국내 보건의료관광 국제마케팅 전략 47 Ⅳ. 부산지역 보건의료관광 국제마케팅 현황 분석 59 1. 부산지역 보건의료관광 국제마케팅 여건 및 잠재력 분석 59 2. 부산지역 선도 의료기관 보건의료관광 국제마케팅 환경 분석 69 Ⅴ. 부산지역 보건의료관광 국제마케팅 전략 95 1. 부산지역 보건의료관광 국제마케팅 비전 및 추진 방향 95 2. 부산지역 보건의료관광 국제마케팅 기반 조성 정책 99 3. 부산지역 보건의료관광 국제마케팅 포지셔닝 전략 121 4. 부산지역 보건의료관광 국제마케팅믹스 전략 134 Ⅵ. 부산지역 보건의료관광 네트워크 방안 157 1. 부산지역 보건의료관광 네트워크 기반 조성 정책 157 2. 부산지역 보건의료관광 공동 협력네트워크 방안 167 참고문헌 178 ◎ 국내문헌 178 ◎ 외국문헌 178 ◎ 해외 인터넷사이트 178 부록 179